정용진의 '가격의 끝' 프로젝트, 온라인 이마트몰 키웠다

입력 2016-05-17 14:38   수정 2016-05-17 14:47

이마트가 최저가 상품을 내건 ‘가격의 끝’ 프로젝트를 통해 이마트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이마트는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가격의 끝’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1.2% 증가했다고 17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이마트 점포에서도 8.6% 매출증가율을 기록했다. ‘가격의 끝’ 상품군 매출은 온·오프라인 전체 기준으로 14.1%가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 증가율인 3.4%보다 높았다. ’가격의 끝‘ 프로젝트는 유통 전채널로 가격 경쟁력 비교 대상을 확대, 이마트 점포와 이마트몰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부터 시행됐다.

특히 ‘가격의 끝’으로 선정된 상품은 이마트몰에서 팬티형 기저귀 258.3%, 분유 118.2%, 초코파이 186.2% 등으로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가격의 끝’ 대표 품목의 가격도 프로젝트를 시작한 3개월 전보다 더 낮아지고 있다. 하기스 매직팬티(4단계, 92입)가 2만8500원에서 2만6810원으로, 임페리얼XO 분유(4단계, 3입)가 5만5600원에서 5만900원으로, 맥심모카골드 마일드(250입)이 2만3500원에서 2만2500원으로 가격이 내려갔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지난 3개월간 매출 실적을 분석한 결과 ’가격의 끝‘ 프로젝트가 매출 향상과 소비자 장바구니 물가 안정 두가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마트와 소비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입증된 만큼 앞으로도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가격의 끝 상품을 추가로 선정해 더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